Kotlin 객체지향프로그래밍
Kotlin 객체지향프로그래밍
Kotlin 에서의 객체지향프로그래밍에 대해서 알아보자.
객체지향프로그래밍
- Kotlin 은 기본적으로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이지만, 굳이 객체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. Java 처럼 Class 가 무조건 있어야 하는것은 아니다.
- class 변수 선언시에 "new" 지정자를 생략해도 된다. 겉보기엔 일반 변수 처럼 사용할 수 있다.
- class 의 멤버변수를 설정하면 내부적으로 set, get 메소드가 자동 생성된다.
- class 에서 함수는 함수라고 부르지 않고, 멤버 메서드라고 한다.
- 객체는 클래스를 통해서 생성할 수 있다. 객체가 다 수 필요하다면 같은 클래스로 객체를 무수히 만들어서 사용하면 된다.
댓글
댓글 쓰기